default_setNet1_2

경기도교육청, '매입형유치원' 공개모집

기사승인 2019.05.13  09:06:32

공유
default_news_ad1

- 도교육청, 사립유치원 15개 매입 후 2020년 공립으로 개원

   
▲ 경기도교육청 전경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를 위해 22일까지  '매입형유치원' 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매입형유치원' 은 도교육청이 기존 사립유치원 부지와 건물을 매입해 공립유치원으로 전환·운영하는 형태로, 올해부터 ‘매입형유치원’을 새롭게 도입·시행한다.
 
'매입형유치원'은 '매입형유치원 선정위원회' 심사와 교육부 심의를 거쳐 최종 15개원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유치원은 공유재산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2020년 3월 공립유치원으로 개원한다.

유치원 매입을 희망하는 사립유치원은 22일까지 각 교육지원청 유치원 담당부서에 공모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매입형유치원’관련 사항은 각 교육지원청 유치원 설립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매입형유치원'신청 대상은 현재 도내 운영(예정포함) 중인 사립유치원 가운데 자가 소유, 단독건물을 가지고 있고 10학급 이상 인가를 받은 유치원이다.

 '매입형유치원' 선정 기준은 ▲교사·교지 매입 가능 여부 ▲시설여건 충족여부 ▲공립유치원 선호도가 높은 지역 ▲단설유치원 설립·공립유치원 유아배치 비율이 낮은 지역 ▲통학안전 등 교육환경 적합성 확보 여부 등이다.

 '매입형유치원' 제외 대상은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유치원 ▲소유권 관련 소송·분쟁이 있는 유치원 ▲놀이학교·어학원으로 전환한 적이 있는 유치원 ▲최근 2년간(2017년 1월 이후) 감사 관련 고발된 유치원 ▲각종 지도(감사)·점검 지적사항에 대해 조치하지 않은 유치원 등이다.

경기도교육청 하석종 학교설립과장은 " '매입형유치원'설립을 확대해 현재 26%인 도내 공립유치원 취학률을 21년 40%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공립유치원 수요를 충족하고 유아 학부모의 학비부담을 덜어주는 등 유아교육 공공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