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기도, 잠 못 이루는 사회 해결 위해 '수면산업'육성

기사승인 2019.07.11  18:42:48

공유
default_news_ad1
   
▲ 경기도, 잠 못 이루는 사회 해결 위해 '수면산업'육성 ⓒ부천타임즈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 스트레스, 카페인 섭취 등으로 인해 수면장애를 겪는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올해 5억 원을 투자해 수면산업 육성에 나선다.

경기도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 수면제품 및 서비스 상용화 지원사업 시행계획'을 마련하고,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수면문제' 관련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 착안, 이른바 ‘슬립테크(Sleep+Technology, 숙면을 돕기 위한 첨단 기술·아이디어)’라는 신시장의 창출과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뒀다.

올해는 '기술혁신 및 신제품개발 분야(R&D)'에 10개 과제(기업) 2억5천만 원, ‘제품 사업화 촉진 및 신뢰성 제고 분야(R&BD)’에 20개 과제(기업) 2억 원 등 총 30개 과제(기업)에 5억 원을 투자한다.

우선 'R&D'분야에서는 수면에 관한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기존 제품에 첨단기술 융합에 업체 당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단, 슬립 어플(App) 등 소프트웨어 개발은 1천5백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R&BD'분야는 제품검사, 시험분석·인증, 해외 수출 거래처 발굴 컨설팅, 지식재산권 획득 및 보호, 디자인 개발 등을 업체 당 최대 1천만 원 내에서 수요에 맞는 패키지형태로 자율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주사무소 또는 공장·연구소 등이 도내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다.

희망 기업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이달 말까지 이메일(rnd@gbsa.or.kr)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5번길 12) 4차산업본부 과학기술지원팀으로 우편·방문 제출하면 된다.

   
▲ 경기도, 잠 못 이루는 사회 해결 위해 '수면산업'육성 ⓒ부천타임즈

한편, 도는 2017년부터 선도적으로 수면산업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조례를 제정(조광주 도의원 대표발의)했으며, 산학연 전문가 및 기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수요조사를 실시하는 등 산업육성을 위한 정책연구를 펼쳐왔다.

이소춘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최근 우리나라 수면장애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고 의료비 등 사회적 비용도 크게 증가하고 있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면서 "경기도는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첨단소재 및 기술을 접목한 수면산업 신제품 개발 및 시장 확대를 도모하여 궁극적으로 '도민 삶의 질' 향상에 선제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사업 공고 및 지원서식은 경기도 중소기업지원정보 포털 이지비즈(www.egbiz.or.k/)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 기업정책팀(031-8030-2995) 또는 경제과학진흥원 4차산업본부 과학기술지원팀(031-776-4851, rnd@gbsa.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도, 잠 못 이루는 사회 해결 위해 '수면산업'육성 ⓒ부천타임즈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