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시, 상수도 경영평가 최고 등급 달성

기사승인 2019.07.12  10:33:53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시 작동 일대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까치울 정수장

[부천타임즈:이광민 기자]부천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9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부문에서 최고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행정안전부는 270개의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정책준수 등 5개 지표를 평가하여 득점 점수에 따라 <가>부터 <마>등급을 차등 부여했다.

부천시의 상수도 공기업 경영평가 최고 등급 달성은 우수한 경영성과와 사회적 가치 적극 실현 등 공익성과 수익성을 조화롭게 추진하고 그간 시민들에게 안전한 물을 공급하는 데 역점을 둔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부천시는 내년부터 기존의 정수처리 공정으로는 제거가 어려웠던 맛과 냄새를 없애는 고도정수처리 공정을 도입하여 2022년부터는 더 안전하고 맛있는 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최근 인근 지역의 수질 사고 발생으로 수돗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가운데 30년 이상된 상수도 노후관도 지속 개량해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상수도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은호 환경사업단장은 "수돗물 원수에서부터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시민의 생명수인 수돗물을 안전하게 공급하여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광민 기자 bobos7842@naver.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