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모두들 청년주거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선정

기사승인 2019.07.12  10:45:50

공유
default_news_ad1
   
▲ 모두들에서 주관한 소사이락 축제 장면

[부천타임즈:이광민 기자] 부천시는 소사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모두들 청년주거협동조합'(이하 모두들)이 7월 9일 국토교통형 예비사회적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토교통형 예비사회적기업은 국토교통부에서 국토교통분야에 특화된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고자 지난해 도입하였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위원회 심사를 걸쳐 최종 선정한다.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고용노동부 등에서 추진하는 재정지원 사업(일자리 창출사업 및 전문인력 인건비, 사업개발비 지원 등)에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올해 선정된 43개의 기업 중 하나인 '모두들'은 부천지역에서 청년을 비롯한 주거취약계층의 문제해결과 지역 공동체 유지 및 지속가능한 마을 조성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협동조합이다.

   
▲ 2019년 모두들 정기총회

부천 소사도시재생지원센터는 모두들과 협력하여 청년코디네이터를 위촉, 소사 지역의 도시재생사업을 홍보하며 주민 참여와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한신시장 상인들과 함께 마을 축제를 개최해 시장을 알리고, '동네 클럽','누구나 식당’','동네 청년 집담회'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과의 소통기회를 넓혀가고 있다. 올해 역시 크고 작은 마을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우용 도시재생과장은 "예비사회적기업 선정을 통해 청년 주거의 문제가 지역 공감을 얻어 고민이 하나씩 풀리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대를 잇는 소통창구로서 소사 지역주민과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광민 기자 bobos7842@naver.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