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생생포토] 제5회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기사승인 2019.10.09  12:56:17

공유
default_news_ad1

- 대상, 김현준의 '시상 - 시를 상상하다'

   
▲ <시상-시를상상하다>로 대상을 수상한 김현준씨가 박양우 문체부장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부천타임즈 양주승 기자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세종학당재단과 한글과컴퓨터그룹이 각각 주관·후원한 「제5회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김현준 씨의 작품 <시상 - 시를 상상하다>가 대상과 함께 상금 1500만원을 부상으로 받았다. <시를 상상하다> 프로그램은 매일 제시되는 단어에 맞는 짧은 시를 지어 공유하는 시 쓰기 응용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이다.

시상식은  제573돌 한글날을 하루 앞둔10월 8일 오후 6시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한글문화큰잔치 전야제에서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김성철 한컴그룹 회장,세종학당재단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콘텐츠부문 우수상 문혜정 ⓒ부천타임즈 양주승 기자

우수상은 ▲보드게임 '한글 도개걸윷모'(문혜정)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학습용 번역 응용 프로그램 '아이코르(EyeKor)', ▲한글 자음을 본떠 만든 클립인 '민주적 문자, 한글을 담은 민주적 오브제'(박재형)가 각각 선정됐다.

   
▲ 디자인부문 우수상 ⓒ부천타임즈 양주승 기자

콘텐츠부문 장려상(세종학당재단이사장상)은▲ Game Hangeul Tents(Mania Hoovatenko)▲높임말더블놀이(Tetiana Hovatenko), 정보기술 장려상(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상)은 HAIM-인공지능한글서예가(신희재),디자인부문 장려상(세종학당재단이사장상)은▲한글귀걸이(TaoRuizheng)▲담은(박다빈) 때알이(허준행) 한글을 입다(유현진) 한글손목시계(최영욱)가 각각 치지했다.

외국인 특별상(세종학당재단이사장상)은 ▲한곳(Chen SyinYi)▲Absolute Peace(Narges Alikhani)가 수상했다.

   
▲ 정보기술부문 장려상 김희애-이윤정 ⓒ부천타임즈 양주승 기자

최종 심사의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한 중앙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이찬규 교수는 "응모된 작품들의 아이디어가 전체적으로 뛰어났으며, 향후 실제 상품화했을 때의 실용성을 강조하는 등, 확장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가 많이 나온 것이 특징"이라고 총평했다.

   
▲ 제5회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단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부천타임즈 양주승 기자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