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문재인 청와대 전 행정관 서헌성, 부천 원미을 출마

기사승인 2020.01.18  12:35:10

공유
default_news_ad1
   
▲ 서헌성 전 청와대 행정관 ⓒ부천타임즈 양주승 기자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 문재인 청와대 정무수석실 자치발전비서관실 서헌성(54세) 행정관이 제21대 총선에 출마하기 위해 최근 청와대를 사직했다.

제6.7대 부천시의원을 지낸 서헌성 전 행정관의 출마지역은 부천원미을로 현재 더불어민주당 후보 검증절차를 밟고 있으며 적합 판정이 나면 바로 부천시선관위에 예비후보로 등록할 예정이다.

서헌성 전 행정관이  부천원미을 민주당 예비후보 등록을 하면 부천에서 가장 치열한 경선 격전지가 될 것 이라는 지역정가의 관측이다. 현역 설훈(66세·4선) 최고위원을 비롯하여 서진웅(54세) 전 도의원과 경선을 치러야 한다.

서헌성 전 행정관은 지난 대선당시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경선캠프에 들어가 조직을 담당하여 문재인 대통령 지방유세에 동행하기도 하는 등 맹활약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서헌성씨는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는데, 가톨릭 사제가 되려고 왜관 성 베네딕도 수도원에 들어가 대구가톨릭대학에서 신학공부를 했던 성직 지망자였다가 종신서원을 앞두고 수도원을 나와 노동운동에 투신했으며, 이로 인해 수감생활을 하기도 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아름다운재단을 거쳐 원혜영 국회의원의 비서로 정치에 입문해 2008년도 경북 경산에서 국회의원 출마를 한 바도 있다. 김만수 부천시장의 초대 비서팀장을 역임하다 2011년 보궐선거로 당선돼 재선 부천시의원을 지냈다.

서헌성 행정관 프로필
▲1966년생▲대구 경원고(2년) ▲경북 순심고(왜관 수도원 운영) 졸업▲대구가톨릭대학교 신학과 졸업▲경희대학교 NGO대학원 석사과정 수료▲성베네딕도회 왜관 대수도원 수도자▲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홍보실▲아름다운재단 1%팀장/운영관리팀장▲국회의원 원혜영 비서 / 보좌관▲국회 정책연구위원(4급)▲민주당 원내대표실 부국장▲2008년도 국회의원 출마(경북 경산·청도)▲민주당 경산청도지역위원장▲김만수 부천시장 비서팀장/정무팀장▲제6·7대 부천시의회 의원(재정문화위원장, 민주당 대표의원)▲청와대 정무수석실 자치발전비서관실 행정관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