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동 주민자치회, 경기도 주민자치 경연대회 우수상

기사승인 2022.06.09  22:06:06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해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최우수상 수상에 이은 연속 수상

   
▲ 부천동 주민자치회, 경기도 주민자치 경연대회 우수상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 부천동주민자치회(회장 김동국)에서는 금일(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성료된 2022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주민자치활동 사례를 소개·공유하고 자치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경기도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경연대회에는 도내 각 시·군의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참여하였으며,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15개 주민자치회가 불꽃 튀는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부천동 주민자치회는 소통·나눔·기회를 컨셉으로 각 컨셉의 첫 글자에 착안하여‘소(통)·나(눔)·기(회) 프로젝트’란 사업명으로 이번 경연에 참가해, 공유주방·알뜰매장·걷고 싶은 명품거리·문화다양성 사업 운영사례 발표를 통해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경연대회 수상으로 부천동 주민자치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포상으로 사업비 1,600만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김동국 부천동 주민자치회장은“광역동 전환이라는 행정환경의 변화 속에 새롭게 출범한 우리 부천동 주민자치회가 지난해에 이어 이렇게 또 다시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자치위원과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시와 동 관계 공무원들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권운희 부천동장은“부천동 주민자치회의 수상을 9만 4천 동민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동장으로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부천동 주민자치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