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시, 긴급자동차 자동 진출입 시스템 도입

기사승인 2022.06.09  22:21:00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시, 긴급자동차 자동 진출입 시스템 도입

부천시가 행정안전부, 경찰청, 소방청 등과 함께 ‘긴급자동차 자동 진출입 시스템’을
도입한다.

긴급자동차 자동 진출입 시스템은 긴급상황 발생 시 현장 출동한 소방차, 경찰차, 구급차 등이 주차장 차단기를 신속히 통과하여 시민의 위기관리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한 장치다. 

지난 2021년 11월 ‘자동차 등록번호판 등의 기준에 관한 고시’(국토교통부) 개정으로 소방차, 경찰차, 구급차 등에 998 또는 999로 시작하는 전용 번호판을 발급, 무인 차단기가 이 번호를 인식해 긴급자동차가 자동으로 통과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긴급상황 발생 시 긴급자동차가 무인 차단기에 자동으로 통과하여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시는 현재 관내 긴급자동차(소방 26대, 경찰 77대)의 전용번호판 교체를 완료하고
공동주택, 상가 등에 긴급자동차 자동 진출입 시스템을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또 해당 시스템을 도입한 시설에는 시에서 제작한 인증스티커를 배부하고 시스템 도입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긴급자동차 자동 진출입 시스템은 시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장치인 만큼, 무인 차단기 운영시설에서 많은 관심과 시스템 도입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광민 기자 bobos7842@naver.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