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심곡동, 꿈과 희망을 담은 아트거리 조성 완료

기사승인 2022.06.10  11:59:35

공유
default_news_ad1
   
▲ 소명여중

심곡동 주민자치회는‘꿈과 희망을 담은 심곡동 아트거리 조성사업’을 추진해 장기간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에게 긍정적이고 활기찬 기운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전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진행한 ‘부천역 방음벽 벽화사업’이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데 이어 올해에도 심곡동 전체 거리의 낡고 어두운 분위기를 개선하고자 주민 의견수렴 및 주민참여예산회의를 통해 벽화사업 장소를 추가 결정했다.

지난해에는 부천역 동쪽 구간 방음벽을 심곡동의 사계절을 표현한 벽화로 단장했으며, 올해에는 부천역 서쪽 구간 방음벽과 심곡초 후문, 소명여중 담벼락까지 벽화를 그려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 및 인근 주민 활력 증진에 이바지했다. 

부천역 방음벽에는 심곡동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표현한 디자인을 선택하고, 학교 담장에는 학생들의 의견을 담은 학교의 의사를 적극 반영한 디자인으로 사업을 진행했다. 

금년 4월 말 착공하여 5월 중순 벽화사업을 완료했으며, 깨끗하고 환하게 달라진 거리 환경에 등하교하는 학생 및 인근 주민뿐만 아니라 행인들 또한 잠시 머무르며 감상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 부천역 방음벽

심곡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어둡고 낙후된 골목길을 적극적으로 찾아내 심곡동 전체 거리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홍성관 심곡동장은“다소 어두웠던 심곡동의 거리를 벽화를 통해 아름답게 탈바꿈하여 주민과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게 되어 뿌듯하며, 앞으로도 더욱 밝고 깨끗한 심곡동이 되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