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상공회의소,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 개최

기사승인 2023.03.15  17:44:17

공유
default_news_ad1

- 대일소재(주) 정서영 회장 대통령 표창, 미래SMT 하영수 대표 산자원부 장관상

   
▲ 수상자들이 참석 내빈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 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종흠)는 3월 15일 오후 2시 부천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종흠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이 주관한 이 날 행사에는 부천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하는 부천상공회의소 의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이외에도 조용익 부천시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설훈 국회의원, 김경협 국회의원, 서영석 국회의원, 김현중 유한대학교 총장, 김태영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부천지청장 김상철 부천세무서장, 박종현 한국노총 부천김포지부 의장 등 주요 기관장과 기업인 단체장 등 약 150명이 함께하여 상공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공의 날은 지난 1973년 정부에서 상공업 진흥과 상공인들의 의욕을 고취하고자 제정한 기념일로, 매년 3월 셋째 수요일에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 대통령상 수상자 대일소재(주) 정서영 회장

이날 기념식에서는 대일소재(주) 정서영 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미래SMT 하영수 대표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자 미래STM 하영수 대표

이어 (주)동우통상 윤봉혁 대표이사, (주)에이치에스씨 이금영 대표이사, (주)이시다매뉴팩쳐링코리아 양준열 대표이사가 각각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 경기도지사상 수상자

부천시장상은 (주)댐코씨에스아이 이영호 대표이사, (주)민현테크 김유진 대표이사, (주)오토마 김은광 대표이사, 씨엠엘아시아(주) 김화식 이사, (주)아이케이푸드 이춘수 공장장이 각각 수상했고, (주)리텍 이원장 사장과 아이삭컴퍼니 윤선미 대표가 각각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 부천시장상 수상자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상은 디케이알텍(주) 김현기 대표이사, (주)원일이노텍 허병준 대표이사, 윤상궁우리식품 윤진경 대표, (주)보덕플러스 이순옥 이사, 삼광정밀공업(주) 전문수 공장장, (주)신원피앤피 진용범 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시상이 끝난 후에는 행사에 참석한 주요 기관장들이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김종흠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지금 우리는 여러 가지 복잡한 환경으로 인해 경제 활력이 둔화되는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모든 경제 주체가 함께 힘을 모아 하나씩 문제를 해결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말하고, “특히 우리 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복합적인 대책을 마련하면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신 상공인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고, “부천 경제 발전의 주역인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시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시의회가 앞장서서 상공인들의 든든한 배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 상공인 여러분들께서 더욱 힘내 주시고 더욱 살기 좋은 부천시를 만들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설훈 국회의원은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데 있어 상공인 여러분들의 역할이 누구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국회에서도 상공인 여러분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협 국회의원은 “현재 부천시의 기업 환경 개선을 위해서 대장동 개발 외에도 춘의동 등 기존 공업지역의 복합개발이 필요한 시점인 만큼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영석 국회의원은 “그 동안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신 상공인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제대로 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서 문화도시 부천의 이미지에 맞추어 제50회 상공의 날을 축하하는 라움뮤직의 4중주 공연이 있었으며, 참석자들은 분위기에 맞춘 연주에 큰 박수로 호응해주었다.

   
▲ 참석 내빈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