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1회 위아런데이,러닝으로 체력 키웁니다

기사승인 2023.08.29  18:30:02

공유
default_news_ad1

- 위아"런" 영등포 크루, 비대면 인증 마라톤대회 'N서울타워런'
여의도공원 일대 ▲2.5km(15명) ▲5km(55명) ▲10km(10명) 달려

   
▲ '제1회 위아런데이'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 한여름 무더위가 조금 가신 지난 8월 25일 저녁 8시, 서울 여의도공원에는 약 80명의 청년 러너들이 남산타워가 그려진 파란 티셔츠를 입고 한 자리에 모였다.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의 서울경기서부지역연합회(연합회장 이중원) 청년 러너들의 모임인 '위아"런" 영등포 크루' 회원들은 이날 하나같이 밝은 표정으로 여의도공원의 트랙을 줄맞춰 달렸다.

   
▲ '제1회 위아런데이'

이번에 열린 '제1회 위아런데이'는 위아"런" 영등포 크루 회원들이 전국의 랜드마크를 주제로 열리는 마라톤 대회인 '랜드마크런: 'N서울타워런'(주최: 주식회사 러닝포인트)'에 참가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위아"런" 영등포 크루 회원들은 여의도공원 일대 ▲2.5km(15명) ▲5km(55명) ▲10km(10명) 구간을 달리며, 청년들의 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보였다.

   
▲ '제1회 위아런데이'

5km를 달린 위아"런" 영등포 크루의 오영재(31) 회원은 "위아런 크루에 들어온 후부터 매주 2~3회씩 꾸준히 마라톤 연습을 하고 있다. 마라톤의 매력은 매일 나 자신과의 싸움을 통해 몸과 마음을 모두 성장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라며 "크루원과 함께 뛰면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어 정말 좋다. 언젠가 위아“런”은 청년 러닝 문화의 일등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 '제1회 위아런데이'

이중원 위아원 서울경기서부지역연합회장은 "위아런 크루는 지난 단체 헌혈에 이어 전국청년봉사단체 위아원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청년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러닝 문화를 확립함과 동시에 플로깅(걷거나 뛰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봉사 활동으로 연계될 예정"이라며 "앞으로 청년들의 건전한 문화를 선도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위아"런" 영등포 크루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의 주요 마라톤 대회 참석뿐 아니라, 환경 보호 활동과 체육 활동이 합쳐진 플로깅 등 매달 1회씩 위아런데이를 개최해 사회에 귀감이 되는 봉사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제1회 위아런데이'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