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13회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배 및 제46회 부천시 육상경기대회

기사승인 2023.09.22  18:51:40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시 초ㆍ중 14개교 학생 501명 참여, 총 7개 종목 운영

   
▲ 제13회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배 및 제46회 부천시 육상경기대회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은 9월 21일부터 9월 22일까지 2일간 부천시 초ㆍ중ㆍ고학생을 대상으로 ‘2023 제13회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배 및 제46회 부천시 회장배 초ㆍ중 학년별 육상경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올해 들어 두 번째 개최되는 육상대회로 학생들의 건강체력 향상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는 부천교육지원청의 학교체육 추진계획에 따라 운영되었으며, 초․중 14개교 학생 501명이 참가한 총 7개 종목에서 땀방울을 흘리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다.

   
▲ 제13회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배 및 제46회 부천시 육상경기대회

이번 대회 기간중에는 부천교육지원청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2023 부천『마음소리』인성교육’의 일환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키즈런(Kid′s Run) 육상대회」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어우러져 달리면서 땀흘리고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가정 연계 인성교육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 청렴사회협약식

그리고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 부천시 송수봉 체육회장 등 부천의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많이 참석한 이번 대회에서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청렴사회를 만들고 민․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위한 ‘청렴사회협약식’을 통해 경기교육의 투명성을 높이는데 공동으로 노력을 다짐하는 자리도 마련하였다.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육상경기에 참가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포츠 활동을 생활화하고, 스포츠맨십을 함양하는 인성교육의 기회를 경험함으로써 미래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 ‘제17회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초등 마스터즈 수영대회’와 ‘가족과 함께하는 인성 High-Clear 배드민턴 대회’ 등 다양한 체육활동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