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진웅 예비후보, 공식기자회견 통해 총선 출사표

기사승인 2023.12.27  11:50:35

공유
default_news_ad1

- 절망이 아닌 희망의 정치로 시민에게 힘이 되는 정치
'검사'만이 득세하는 검찰공화국 심판

   
▲ 서진웅 예비후보, 공식기자회견 통해 총선 출사표 ⓒ부천타임즈 양주승 기자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 2024년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부천을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더불어민주당 서진웅 예비후보가 12월 27일(수) 오전 11시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 행보를 시작했다.

제8대, 9대 경기도의원과 정세균 국무총리 정무비서관, 이재명 대통령후보 종합상황실 부실장을 역임한 서진웅 예비후보는 “심화되는 불평등 문제, 윤석열 정권의 검사 독재 등 시대적 과제에 응답하는 문제 해결의 정치, 절망이 아닌 희망의 정치로 시민에게 힘이 되는 정치를 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라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 '검사'만이 득세하는 검찰공화국 심판,▲민주당의 단결과 강화▲교육특구 부천, ▲기회도시 부천,▲1기 신도시 원도심 정비로 찾아오는 보금자리 부천,▲차별과 격차가 없는 기회가 공정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서진웅 예비후보는 “부천에는 영상문화단지 거점개발, 외곽순환도로 지하화 등 밀린 숙제가 많다. 같은 숙제라도 서진웅이 하면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겠다”라며, “다양한 공약이 저의 희망 밥상에 마련되어 있다. 선거운동기간동안 하나씩 밝혀나가며, 시민의 평가를 받겠다”고 지지를 당부했다.

한편 서진웅 예비후보는 정세균 전 국무총리를 후원회장으로 모시고, 후원회도 함께 등록을 마쳤다. 

   
▲ 서진웅 예비후보가 지지자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부천타임즈 양주승 기자

※ 서진웅 전 국무총리 비서관은 1965년생으로 전북 진안에서 태어나서,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지방도시행정 석사과정을 전공했다. 부천지역에서 제8대, 9대 도의원으로 활동하고, 정세균 국무총리 정무비서관을 지냈으며, 지난 대통령선거에서는 이재명대통령 후보 선대위 종합상황실 부실장과 조직본부 미래경제단장으로 활동했다.

 ※ 경력 사항
 ▲국무총리 정무비서관(전)(정세균)▲이재명 대통령후보 종합상황실 부실장▲이재명 대통령후보 조직본부 미래경제단장▲국회의장 정책기획비서관(전)▲제8‧9대 경기도의원▲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 전문위원(전)▲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전)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원 부원장(전)▲가천대학교 겸임교수▲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출마선언문 전문

부천의 희망, 부천의 봄을 열겠습니다 -이제부터 서진웅입니다-

약속합니다!'검사'만이 득세하는 검찰공화국 심판! 민주당 단결과 강화, 민주주의와 민생 회복! 차별과 격차가 없는 기회가 공정한 나라! 만들겠습니다! 학생과 학부모가 행복한 교육특구 부천!중소기업 · 소상공인 · 자영업자가 살맛나는 경제특구 부천!청소년과 청년, 중장년에게 기회가 있는 기회도시 부천!1기 신도시와 원도심 정비로 찾아오는 보금자리 부천!

안녕하십니까? 부천시민여러분 22대 국회의원선거 부천시을 예비후보 서진웅입니다.

갑작스런 한파에 몸이 움츠러듭니다. 아니, 우리 부천시민들의 몸을 움츠리게 하는 것은
매서운 한파 때문만은 아닙니다.

윤석열 정권의 집권 2년도 채 안되어 대한민국은 후진국의 길로 접어들었고, 국민들의 몸도 마음도 불안과 위기로 움츠려들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윤석열 정권은 5대 위기정권입니다. 경제위기, 외교위기, 안보위기, 민주주의위기, 민생위기 정권입니다.

경제는 침체되고, 외교는 참혹해졌으며,국방은 그 어느 때보다 불안합니다. 국민무시 정치로 국민은 무정부상태에서 각자 도생해야할 처지에 놓였고, 중소상공인과 서민들의 생존과 살림살이는 최악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바로, 저 서진웅이 22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는 첫 번째 이유입니다.

차별과 격차에 맞서 싸운 서진웅, 시민들과 함께 민생경제와 교육을 지켜온 서진웅, 이재명 대표와 함께 당의 혁신과 단결을 추진해 온 서진웅, 당원 민주주의와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민주당을 지켜온 서진웅, 저 서진웅이, 반드시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심판하겠습니다!

대통령도 검사, 여당대표(비대위원장)도 검사, 국회의원도 검사 출세와 기득권을 위한 검사만의 세상, 검찰공화국을 반드시 막겠습니다!

대한민국 5대 위기, 경제, 외교, 안보, 민주주의, 민생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가 공정한 나라, 민생중심의 정치를 반드시 실현하겠습니다. 오직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
정직하지 못한 나쁜 정치를 이제 사라져야 됩니다. 국민의 삶은 안중에도 없이 권력놀이만 하는 정치, 자기 이익을 위한 기득권화된 정치는 완전히 배격되어야 합니다. 민생을 돌보지 못하고 시민의 신뢰를 받지 못하는 정치는 혁신되어야 합니다.

정치혁신은 인적 쇄신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총선에서 제대로 된 인적혁신과 쇄신이 이루어져야 우리 대한민국과 부천에 미래가 있습니다. 바로, 저 서진웅22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는 두 번째 이유입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의 정치를 해 온 서진웅, 부도덕한 권력과 부당한 기득권에 맞서 싸워 온 서진웅, 도덕적 · 윤리적 흠결이 없고, 민주당의 정통성을 갖고, 민주당의 길을 걸어온 서진웅, 항상 시민과 소통하며 성과를 만들어 온 서진웅, 서진웅이, 시민이 존중받는 혁신적 정치를 실현시키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여러분!
부천은 정체되고 있습니다. 부천의 인구는 줄어들고, 부천의 도시경쟁력은 떨어지고 있습니다.

부천발전과 부천시민을 위한 정치가 사라졌습니다. 부천의 현안은 쌓이기만 하고, 부천의 미래는 불투명합니다. 바로, 저 서진웅이 22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는 세 번째 이유입니다.

부천시민과 함께 부천의 현안을 해결해 온 서진웅, 전국 최초로 교과 과목별 중점고등학교를 통해 부천교육을 발전시킨 서진웅,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을 개선하고, 중소기업 판로확대와 노후공업지역재생을 통해 부천의 경제를 책임져온 서진웅,외곽순환도로 소음 · 분진 대책과 하부공간 공원화로 부천의 생활환경을 바꾼 서진웅, 서진웅이, 시민 중심의 새로운 지도를 그려 부천을 도약시키겠습니다!

부천을 학생과 학부모가 행복한 교육특구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살맛나는 경제특구로, 청소년과 청년, 중 · 장년에게 기회가 있는 기회도시로, 1기 신도시와 원도심을 재정비하고, 떠나는 도시가 아니라 미래를 위해 찾아오는 보금자리 부천으로, 자기 정치가 아닌 오직 부천시민을 위한 정치로 실현하겠습니다. 오직 부천을 위한 정치를 하겠습니다.

이제부터, 서진웅입니다!
부천시민운동으로, 8대 · 9대 경기도의원으로 지역에서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국무총리(정세균 총리) 정무협력비서관으로,국회의장(22대 국회 후반기) 정책기획비서관으로 정부와 국회에서 실력과 역량을 검증받았습니다. 이재명 대통령후보 종합상황실 부실장으로, 조직본부 미래경제단장으로 당과 운명을 같이 해왔습니다.

당원이 주인인 민주당 국민이 주인인 대한민국 당원들과 부천시민과 함께 확고히 세우겠습니다! 부천을은,이제부터 서진웅입니다!

 

   
▲ 진웅 예비후보, 공식기자회견 통해 총선 출사표 ⓒ부천타임즈 양주승 기자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