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2024년 상반기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기사승인 2024.03.04  11:29:39

공유
default_news_ad1

- 고품격 인문·교양 프로그램 운영…오는 3월 11일부터 접수

   
 

[부천타임즈:이광민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3월 11일부터 ‘2024년 상반기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학습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부천시민대학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학 수준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부천시민의 기본소양과 시민역량 향상을 위해 부천시평생학습센터에서 운영한다.

이번 상반기 부천시민대학은 오는 4월 2일부터 6월 4일까지 운영하며, 3개 시민학습원(부천·송내·고강시민학습원)에서 정규강좌, 월례특강, 토요인문특강 등 총 6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고강시민학습원(오정구)에서는 ‘한시 사계(漢詩 四季)’와 ‘우리 안의 악, 우리 안의 선-칸트의 악에 관한 이론’ 등 2개 과정을 개설한다.

또 부천시민학습원(원미구)에서는 ‘건강하게 잘 사는 법’과 ‘내 몸을 살리는 동의보감 요가’을 준비했으며, 송내시민학습원(소사구)에서는 ‘한비자-불신의 시대를 돌파하는 힘’과 ‘목민심서 속 이야기’ 강의를 마련했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3월 11일부터 25일까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learning.bucheo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나 교재비나 재료비 등은 학습자가 부담해야 한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justly68)를 확인하거나 전화(032-625-8476)로 문의하면 된다.

공희정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은 “올해 상반기 부천시민대학은 건강과 웰빙, 평화와 정의라는 콘셉트로 구성했다”며 “시민의식을 높이고 삶의 지혜를 풍요롭게 하는 고품격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민 기자 bobos7842@naver.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