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시 신중년’ 유튜버 크리에이터 도전 시작

기사승인 2024.04.04  13:36:30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세상과 소통하는 유튜버’ 개강

   
▲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세상과 소통하는 유튜버’ 개강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4월 3일 ‘세상과 소통하는 유튜버’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지난해 디지털 배움터에서 유튜브 과정을 운영했으나 센터 자체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강좌를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집 당일 접수 시간 이전부터 프로그램 신청을 위한 수강생의 줄이 길게 늘어설 만큼 신중년의 관심이 큰 강좌다.

‘세상과 소통하는 유튜버’는 요즘 유행하는 ▲숏츠 동영상 만들기 ▲동영상 편집 및 게시 ▲장면 전환 및 음향효과 넣기 등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강좌는 매주 월, 수 10시~12시 총 8회차로 진행되며 마지막 교육시간에는 발표회를 열어 수강생이 만든 동영상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교육생은 “딸이 심심할 때 보라며 유튜브를 알려줘서 시청하게 됐는데 보다 보니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침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유튜브 교육을 한다고 해서 신청했는데 첫 수업을 들어보니 어렵지 않고 재밌었다. 남은 교육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돈 버는 SNS 콘텐츠 만들기’, ‘5060 재무코칭’ 강좌를 5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