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헌성 전 부천시의원, 청와대 행정관 임용

기사승인 2019.03.18  09:23:10

공유
default_news_ad1
   
▲ 서헌성 청와대 행정관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제6.7대 부천시의원을 지낸 서헌성(53)씨가  오늘(3월 18일 월요일)자로 청와대 정무수석실 자치발전비서관실 행정관으로 임용됐다.

서헌성씨가 근무하는 자치발전비서관실은 정무수석실 산하에 있던 자치분권비서관실과 정책실 산하에 있던 균형발전비서관실이 합쳐져 생겨난 곳으로, 행정안전부 및 전국의 자치단체 관련 업무를 맡는 부서다.

서헌성 행정관은 지난 대선당시 일찌감치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경선캠프에 들어가 조직을 담당하여 문재인 대통령 지방유세에 동행하기도 하는 등 맹활약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구미 방문 당시 박사모 등이 구미시청을 봉쇄하고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이동을 물리력으로 막아선 적이 있는데, 서헌성씨는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탑승 차량이 구미시 청사 밖으로 안전하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유도하다 박사모가 던진 병에 머리와 손등을 맞아 부상당하기도 하였다.

한편 서헌성씨는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는데, 가톨릭 사제가 되려고 왜관 성 베네딕도 수도원에 들어가 대구가톨릭대학에서 신학공부를 했던 성직 지망자였다가 종신서원을 앞두고 수도원을 나와 노동운동에 투신했으며, 이로 인해 수감생활을 하기도 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아름다운재단을 거쳐 원혜영 국회의원의 비서로 정치에 입문해 2008년도 경북 경산에서 국회의원 출마를 한 바도 있다. 김만수 부천시장의 초대 비서팀장을 역임하다 2011년 보궐선거로 당선돼 재선 부천시의원을 지냈다.

서헌성 행정관 프로필
▲1966년생▲대구 경원고(2년) ▲경북 순심고(왜관 수도원 운영) 졸업▲대구가톨릭대학교 신학과 졸업▲경희대학교 NGO대학원 석사과정 수료▲성베네딕도회 왜관 대수도원 수도자▲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홍보실▲아름다운재단 1%팀장/운영관리팀장▲국회의원 원혜영 비서 / 보좌관▲국회 정책연구위원(4급)▲민주당 원내대표실 부국장▲2008년도 국회의원 출마(경북 경산·청도)▲민주당 경산청도지역위원장▲김만수 부천시장 비서팀장/정무팀장▲제6·7대 부천시의회 의원(재정문화위원장, 민주당 대표의원)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