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2019 부천 경기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개최

기사승인 2019.09.19  10:18:42

공유
default_news_ad1

- 눈덩이축제를 비롯하여 꼽이마을축제, 부천과학페스티벌 등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은 9월 21일(토) 「2019 부천 경기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 경기꿈의학교 참여학생은 물론 부천관내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학교를 넘어 마을과 함께 꿈꾸고 도전하는 꿈의학교와 지역마을축제를 연계하여 생동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모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소사본3동주민센터, 삼정초등학교 운동장, 부천중앙공원 등 3개 지역에서 분산 개최된다.

   
 

눈덩이축제(소사본3주민센터, 13:00~17:00)에서는 ▲인형극(부천달달한꿈의학교) ▲바디퍼커션(라온하제 꿈의학교) 등 다채로운 공연프로그램과 함께 <쇼미더목일신> 등 전시 및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시계도자기만들기(메이커아티스트 꿈의학교) ▲특수분장(Cine14영화속바리스타 꿈의학교)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꼽이마을축제(부천삼정초등학교 운동장, 14:00~17:00)에서는 오후2시부터 ▲보드게임(토깨비 꿈의학교) ▲먹거리 판매(파란만장골목식당 꿈의학교) 등 8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오후4시 본격적인 축제선포와 함께 ▲'치어레인저 꿈의학교'의 치어리딩을 시작으로 다양한 마을주체가 참여하는 공연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부천과학페스티벌(부천중앙공원 10:00~16:00)에 2개의 꿈의학교가 참여하고 ▲페트병 전구 만들기(과학 job go 꿈의학교) ▲코딩을 통한 나만의 드론 공연 만들기(꿈나비 꿈의학교) 부스를 운영하여 꿈의학교에서 배우고 체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축제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맹성호 교육장은 "경기꿈의학교는 학생들에게  마을에서 배우고, 스스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생태계의 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며 "우리 아이들이 더 큰 꿈을 꾸고, 당차게 도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꿈의학교란?
 경기도내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 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지원하고 촉진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