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발로 뛰는 부천, 해외시장 개척 관문을 열다

기사승인 2022.11.11  12:29:33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출유망기업 9개사, 대양주 해외 현지시장에서 수출판로 개척

   
▲ 수출유망기업 9개사, 대양주 해외 현지시장에서 수출판로 개척

[부천타임즈:이광민 기자] 부천시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인천지역본부)이 주관한 2022 부천시 해외시장개척단이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뉴질랜드(오클랜드)와 호주(시드니)에 지역기업 9개사가 참가해 총 78건의 수출상담을 진행하였으며, 그 중 138만 달러의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이번 ‘2022년 부천시-대양주 해외시장개척단’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수출상담으로만 진행하던 해외시장개척단을 현지 파견한 첫 해외시장개척단으로 그 의미가 깊다.

특히, 금번 해외시장개척단은 현지에서 진행한 만큼 상담실적도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상담회보다 성과가 좋았다. 특히, 호주에서는 기존의 설치된 상담회장 대신 참가기업이 해외바이어사를 직접 방문하고 상담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주요성과로는 포장기계를 제작하는 A사 등 3개사는 현지에서 실 수요처를 확보하였으며, 빙수기계를 만드는 B사는 수출상담을 진행하면서 현장 계약을 이루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가 현장에서 나타났다.

부천시는 올해 두 번의 온라인 시장개척단과 한 번의 오프라인 시장개척단을 파견하여 총 3번의 해외시장개척단 추진을 하였으며, 이를 통해 지역기업 총 24개사를 지원하였고, 215만1000달러의 상담 성과를 냈다.

오시명 문화경제국장은 “이번 시장개척단은 부천시 소재 기업들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엔데믹시대를 맞이하여 지역기업의 수출증진을 위해 해외시장개척단 현지 파견 등 수출상담 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수출유망기업 9개사, 대양주 해외 현지시장에서 수출판로 개척

이광민 기자 bobos7842@naver.com

<저작권자 © 부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